감기약 먹는 법 (술 마시고 술 마시기 전에 이전에 처방받은)

안녕하세요 더 사운드 보청기입니다. 감기는 계절, 성별, 나이 등에 관계없이 1년에 한두 번은 걸릴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그래서 감기약을 먹고 잘 쉬면 보통 7~10일 안에 좋아집니다. 그러나 감기약의 정확한 용법과 용량을 지켜 복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복용 후 남은 감기약을 재복용하거나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할 때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전한 감기약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나머지 감기약 다시 먹어도 돼?

처방된 감기약이나 약국에서 구입한 종합 감기약을 먹고 감기가 떨어질 경우 남은 약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이 시에 있어서 복용해도 좋은 약이 있으면 바로 버려야 할 약도 있습니다.의사와의 진료로 처방 받아 맞춘 약은 보관하기보다 버리는 게 좋아요.조제 감기약은 화자의 증상, 복용 중인 다른 약 등을 고려해서 처방한 것으로 처방된 시점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일반 의약품으로 구입한 감기약의 경우는, 포장을 열지 못한 것을 직사 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유통 기한 내에 다시 복용할 수 있습니다.어린이 감기 시럽의 경우 상온에서 보관하고 개봉 후 1개월 후에는 폐기해야 합니다.(2)추가로 해열 진통제를 복용해도 괜찮아?

처방받은 감기약 또는 종합감기약은 복용해도 열이 내리지 않거나 두통이 지속될 때 추가로 해열진통제를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추가로 복용하면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감기약에는 해열진통제가 포함되어 있어 임의로 추가 복용하면 하루 복용량을 초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감기약을 먹어도 열이나 두통이 지속될 경우 감기가 중이염이나 편도염으로 번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의 후 추가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감기약과 두드러기, 가려움증, 비염약을 같이 복용하면?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에 사용하는 약에는 항히스타민제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염, 가려움증, 두드러기 같은 피부 질환에도 광범위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피부 증상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감기약을 처방받기 전에 의사나 약사에게 반드시 이 점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4) 감기약 먹고 술이나 커피 먹어도 돼?

일반적으로 약을 복용하고 나서 20분에서 2시간 사이에 혈중에 약물이 가장 많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녁에 약을 먹은 후에 술을 마시는 것은 몸에 매우 해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에 알코올이 가해지면 졸음도 심해지고 어지럼증이나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 감기약에는 심장 박동을 빠르게 하고 혈압을 높이는 성분이 있습니다. 카페인과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 홍차 같은 카페인 음료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감기약을 먹은 후에 운전해야 한다면?

항히스타민제 성분은 복용 초기 1~2일은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이나 위험한 기기 조작 등은 피해야 합니다. 만약 부득이 운전해야 할 경우 약을 처방받을 때 의사에게 운전 사실을 미리 알려야 합니다. 또한 졸음이 적은 약이라도 사람에 따라 약의 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졸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졸리거나 졸음이 적거나 한 약 등을 기억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안전한 감기약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더 사운드 보청기 부산 동래점 부산광역시 동래구 중앙대로 1325 3층 예약

더 사운드 보청기 부산 동래점 부산광역시 동래구 중앙대로 1325 3층 예약

#감기약 #감기약 #감기약 복용법 #안전한 감기약 복용법 #감기약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