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지금 바닷가 공사중

드라마의 추억이 담긴 귀방파제로 유명한 주문진항 바다의 모습

멋진 바다를 보며 강릉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를 다녀왔는데 주문진항 근처에 위치한 영진해변에는 강릉 귀신 촬영지 중 유명한 귀신방파제가 있어서 찾아봤습니다. 여기 주문진귀신 촬영지는 여러 곳을 가본 기억이 있는데 오늘 날씨도 좋고 여기 방문한지도 오래돼서 다시 방문했으면 해서 잠깐 들러봤어요.

뒤쪽에 위치한 도깨비 쉼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도깨비 방파제가 보이는 주문진 영진해수욕장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해안도로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방파제로 이어지는 길에 안전펜스가 쳐져 있어 잠시 공사 중인 모습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여기 도로가 주차되어 있던 모습도 보였지만 지금은 차가 없네요.

도로를 따라 걷다 보면 3개의 방파제 같은 모습의 도깨비 방파제가 보이는데, 드라마 촬영을 한 방파제는 그 중간에 위치한 방파제입니다.

가볍게 걸어서 강릉 도깨비 촬영지 방사제 포인트로 이동해보니 공사로 분주한 모습인데 방사제로 이동하는 입구에 tvN 드라마 도깨비 촬영 모습을 표시한 TV 모양의 안내판이 이곳이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임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오늘 날씨도 푸른 하늘과 구름이 어우러져 너무 멋진 날이어서 기대하고 찾아봤는데 바람도 많이 부는 날인데 이렇게 귀신 방사제 주변에서 해안 공사를 하고 있으니 너무 어이가 없네요. 제가 발견했을 때 마치 관광버스 한 대도 이곳을 보러 왔는데 이렇게 공사로 바쁜 모습이라 근처에 주차하려다가 그냥 돌아가는 모습도 보여요.

공사 중인 것도 아쉽지만 방사제로 이어지는 입구 쪽에는 길이 있어 안쪽으로 가보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입구 쪽에 안전선을 설치하고 바다 쪽으로 이동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오늘 파도가 심한 날이라 안전을 위해 출입을 금지한 상태인 것 같네요.

오늘 날씨도 좋은데 바람도 심해서 그런지 파도도 장난아니게 불고 있어요. 게다가 바닷물이 밀려드는 밀물 시간이라 눈앞에 있는 주문진귀의 촬영지가 있는 영진해변까지 바닷물이 밀려오고 방사제가 바닷물에 잠길 것 같은 모습도 보여주네요.이곳이 정말 강릉 귀신 촬영지인가 싶기도 한데 방사제 끝을 보면 파도가 치면서 엄청난 물보라를 일으키고 있네요. 자연의 엄청난 위력을 보여주는 모습인데 이런 날 사진 찍기 위해서 저기 가면 바다로 실종될 것 같은 게 이런 날에는 해안에 너무 가까이 접근하는 건 위험할 것 같아요.아쉽게도 방사제에 접근하지 못해 영진 해안을 포함해 해안을 둘러봤는데 멀리 보이는 주문진항과 큰 방파제의 모습도 보이고 그 뒤편 언덕에는 주문진 등대의 모습도 보이고 있네요.이쪽은 오른쪽 영진해변 방향에 있는 다른 방파제 모습인데 여기에도 엄청난 파도가 밀려오고 금방이라도 방파제를 삼킬 것 같은 모습이네요.이곳은 도깨비 방파제라고도 부르는데 자료를 살펴보니 정식 이름은 판사재라고 불리는 시설로 왼쪽에 위치한 주문진항으로 모래가 유입되는 것도 막는 시설로 주문진항이 오징어잡이로 호황을 누렸을 때 이곳을 통해 어선에서 물건도 내려주는 역할을 겸하던 곳이라고 합니다.다시 봐도 오늘 날씨가 너무 좋은 게 왼쪽에 보이는 해안시설 공사를 마치고 파도가 적당히 불어오는 날 다시 오면 아주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 같아서 다음에 주문진을 찾아오면 꼭 다시 들러보려고 합니다.영진해변에 위치한 바다를 바라보는 곳에 위치한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중 가장 멋진 장소인 방파제 소개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 멋진 #강릉도깨비촬영지 방파제는 지금 열심히 공사 중이라 몇 달 후면 안전하고 아름다운 모습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음에 강릉을 방문하면 #주문진도깨비촬영지를 보러 다시 와야겠네요.감사합니다。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9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9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