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실업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 (feat. 서울북부고용센터 이전)

서울북부고용센터 방문&1차 실업인정

수급자격 신청서를 사전 제출하면 서울북부고용센터를 방문하라고 주소가 친절하게 나온다. 근데 가기전에 네이버 지도에 명확하게 안나와서 그 주소로 검색해서 갔었는데..

공사 중 -_-으로 가는 길에 서울북부고용복지센터 별관이 있어서 가서 물어보니 팜플렛을 하나 주셨다.

시드큐브 창동으로 임시 이전했다고.. 그런데 인터넷에서는 수정되지 않았다고 말씀드렸더니 죄송하다고 하셨는데, 이전한 날짜가 작년인데 벌써 24년 2월입니다.수정해주세요 (´;ω;`)창동역 앞에 있는 시드큐브이 날 갑자기 추워지고 비가 내리면서 우산이 뒤집혔다.노원에서 내려서 북부고용센터로 가서 마을버스를 타고 창동씨드큐브로 가서 짜증이 나기도 했다씨드큐브가 너무 커서 헤맬 뻔했는데 약도가 잘 돼 있어서 어렵지 않았다.건물을 바로 찾아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는실업급여 첫 수급자격 신청 화살표 따라 방문대기가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여유롭고 앞에 대기가 7분 있어 10분 정도 기다리니 바로 내 차례였다. 인터넷으로 온라인 교육을 받고 수급자격 신청서를 작성했으니 신분증을 드리고 신청이 완료된 실업구직급여 온라인 교육이 있어서인지 따로 설명해주는 것은 없고 ‘신청’만 해준다. 블로그를 통한 광고비(애드포스트나 원고료)도 근로사실을 신고해야 하는지 물어봤는데 나는 1년에 15만원도 안 나가는데.. 문제 없을 것 같다고 하셨는데 근로사실 신고 목록에 배달라이더 수당, 대리운전기사, SNS 등 인터넷 활동을 통한 수익이 포함돼 있다. 가능하면 광고비를 신청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워낙 실업, 구직급여 악용이 많고 근로사실 신고, 취업사실 신고, 재실업 신고, 해외 재취업 활동 등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는 것이 많으니 여러분 규정을 잘 지켜서 받으시길 바란다. 수급자격 신청자의 자율학습 자료1차 실업인정은 2주 후에 해야 하는데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지만 ‘장기수급자 또는 반복수급자’ 1차 실업인정 교육 의무 참여해야 한다고 한다. 나는 소정 급여일수 240일로 장기 수급자이기 때문에 2주 후에 씨드큐브 9시 10분까지 방문해야 한다.준비물은 신분증과 학습자료, 계좌번호 증명, 그리고 실업급여 지급액이 23년 하한액이 61,568원이었는데, 24년 하한액이 63,104원으로 올랐다. 30일 기준으로 184만원 정도였지만 2024년에는 189만원 정도 인상해 1차 실업급여는 8일분, 나머지는 28일분으로 지급 예정이라고 한다.왜 나는 소정급여일수가 240일인가 했더니 50세 미만, 고용보험 가입기간 10년 이상이면 50세 이상이나 장애인은 최대 9개월까지 가능하다. 실업급여는 퇴사 다음날부터 신청 가능하며, 퇴사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수급이 어려우므로 해당되는 사람들은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하는 점, 참고 장기수급자(240일)인 나는 1차, 4차, 8차 출석 일반수급자는 4차만 출석하면 된다. 2차, 3차는 실업 인정이 어렵지 않을 것 같고, 4차 이후부터는 재취업 활동을 해야 해서 조금은 어려워질 것 같지만 조금씩 신청해야 한다수급 자격 신청부터 1회~8차까지 실업 인정을 받아야 하는데 주요 내용이 잘 정리돼 나온다.실업수당 포스팅은 이것으로 끝!여러분, 취업이 빨리 성공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