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인후통, 후두염 편도염 인후염 치료 및 예방

미세먼지 정의 중금속, 황산염 등 유해물질로 구성된 10μm보다 작은 먼지

미세먼지는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다양한 유해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금속, 황산염, 질산염 등 유해물질은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미세먼지의 크기는 10μm보다 작으며 호흡기로 흡입되어 기관지 폐포에 침착되어 거의 배출되지 않습니다.

미세먼지 심각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발암물질

미세먼지는 우리 폐를 통해 호흡기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목에 통증, 붓기, 가래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그래도 우리는 가끔 미세먼지를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미세먼지에는 각종 호흡기 질환뿐만 아니라 발암물질도 포함돼 있습니다.

미세먼지 구성요소 암모늄, 황산염, 질산염, 탄소 등

미세먼지를 자세히 분석해 보면 암모늄, 황산염, 질산염, 탄소, 유기탄산수소 등 다양한 발암물질이 포함돼 있습니다.이외에도 토양에서 검출되는 중금속인 납, 아연, 미소, 카드뮴 등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는 머리카락보다 30배 작은 크기로 폐에 흡입되어 간헐적인 불편을 초래하지만 큰 어려움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미세먼지질환 후두염 편도염 인두염 인후염

미세먼지로 인한 인후통과 관련된 주요 질환으로는 후두염, 편도염, 인두염, 인후통 등이 있습니다.후두염은 후두에 염증이 발생하여 인후통, 이물감 등을 초래하고 성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편도염은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 목넘김이 나빠져 이물질감을 느끼게 합니다.인두염은 인두에 염증이 생겨 식욕감소, 신체피로,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인후염은 인두와 후두에 동시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인후염이나 기타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

목통증 예방 방법 마스크 착용, 휴식, 수분 섭취, 외출 자제, 손 씻기 등PM2.5의 목의 통증을 예방하려면 몇가지 주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초기 치료]목의 통증이 발생한 경우 전문가 진단 및 초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마스크 착용]외출 시 PM2.5에서 보호하기 위해서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충분한 휴식]몸을 쉬고 피로를 풀것이 목의 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목과 몸을 보호하소서.[손]귀가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는 습관을 들이세요.[외출 자제]PM2.5의 농도가 높고 날씨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의류 관리]외출 후 착용한 의류를 잘 털어내PM2.5를 제거하세요.[구강 청결]구강 청결제를 쓰고 입 속을 깨끗이 세척하세요.PM2.5에 따른 목의 통증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이러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전문가의 진단과 조언에 따라 마스크 착용, 충분한 휴식, 수분 섭취 등 예방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주시기 바랍니다.이를 통해 인후통과 관련된 미세먼지로 인한 질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