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정석,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 | 가치 사슬 타임즈

사진 출처= (컨텍스트 광고) 사진 출처= (컨텍스트 광고)

[밸류체인타임스=서반석 인재기자] 최고의 마케터들은 정해진 틀에 갇히지 않고 자신의 틀에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고집한 스티브 잡스, ‘성공하는 사람이 아니라 도전하는 사람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고집하는 나이키처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는 모두 각자가 가진 고유의 틀에서 파생됩니다. 할리우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배우가 아닌 사업가의 마케팅 전략에서는 매우 특별한 그만의 고집이 붙어 있습니다. 그의 유머가 듬뿍 담긴 창의적인 ‘이상한 맛’ 광고는 사람들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이끈다. [밸류체인타임스=서반석 인재기자] 최고의 마케터들은 정해진 틀에 갇히지 않고 자신의 틀에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고집한 스티브 잡스, ‘성공하는 사람이 아니라 도전하는 사람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고집하는 나이키처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는 모두 각자가 가진 고유의 틀에서 파생됩니다. 할리우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배우가 아닌 사업가의 마케팅 전략에서는 매우 특별한 그만의 고집이 붙어 있습니다. 그의 유머가 듬뿍 담긴 창의적인 ‘이상한 맛’ 광고는 사람들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이끈다.

사진 출처= (항공진 – 돌려주지 않는 선물) 사진 출처= (항공진 – 돌려주지 않는 선물)

에비에이션 진, 할리우드 배우의 화려한 등장, 호기심 많은 레이놀즈는 첫걸음을 주류 사업으로 시작했다. 지난 2018년, 2006년 설립된 에비에이션 아메리칸 진의 일부 지분을 인수하며 공동소유자 자리에 올랐다. 그는 모든 광고에 직접 참여했다. 모든 에비에이션 병을 자신이 직접 제작한다고 농담하는 광고를 선보이는가 하면, 삼성 TV 광고 속 넷플릭스 광고에 출연해 자신의 주류 브랜드 광고를 송출해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여성 비하 논란으로 주식 가치 1조원가량을 잃은 피트니스 브랜드 페로톤의 광고를 빠른 시간 내에 패러디해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레이놀즈는 펠로톤 광고에 출연한 여성 배우를 섭외해 에비에이션진을 마시며 안정을 취하는 모습을 그렸다. 이 광고를 통해 이슈의 중심에 오른 에비에이션진은 단숨에 높은 인지도를 얻게 됐다. 민트모바일, 마케터 라이언 레이놀즈의 성공신화 2019년 11월 미국 저가형 인터넷 통신업체 민트모바일을 인수한 라이언 레이놀즈. 그의 천재적인 마케팅 감각은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위기 속에서 민트모바일의 성장을 이뤄냈다. 세계 각국을 활보하는 대대적인 마케팅이 불가능해지자 라이언 레이놀즈는 매우 심플한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며 위기를 탈출했다. 프레젠테이션은 레이놀즈의 컴퓨터 화면 속 PPT로 진행됐으며, 중간중간 보이는 이스터 에그와 재치 있는 광고로 코로나로 인해 지루한 시간을 보내던 사람들을 즐겁게 해줬다. 코로나 기간 중 활용되지 않고 남은 자본을 새로운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체험으로 제공했다. 민트모바일이 파격적으로 선보인 3개월 무료 체험은 신의 한 수였다. 무려 30%에 가까운 가입자가 무료 체험을 통해 민트 모바일로 유입됐다. 에비에이션 진, 할리우드 배우의 화려한 등장, 호기심 많은 레이놀즈는 첫걸음을 주류 사업으로 시작했다. 지난 2018년, 2006년 설립된 에비에이션 아메리칸 진의 일부 지분을 인수하며 공동소유자 자리에 올랐다. 그는 모든 광고에 직접 참여했다. 모든 에비에이션 병을 자신이 직접 제작한다고 농담하는 광고를 선보이는가 하면, 삼성 TV 광고 속 넷플릭스 광고에 출연해 자신의 주류 브랜드 광고를 송출해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여성 비하 논란으로 주식 가치 1조원가량을 잃은 피트니스 브랜드 페로톤의 광고를 빠른 시간 내에 패러디해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레이놀즈는 펠로톤 광고에 출연한 여성 배우를 섭외해 에비에이션진을 마시며 안정을 취하는 모습을 그렸다. 이 광고를 통해 이슈의 중심에 오른 에비에이션진은 단숨에 높은 인지도를 얻게 됐다. 민트모바일, 마케터 라이언 레이놀즈의 성공신화 2019년 11월 미국 저가형 인터넷 통신업체 민트모바일을 인수한 라이언 레이놀즈. 그의 천재적인 마케팅 감각은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위기 속에서 민트모바일의 성장을 이뤄냈다. 세계 각국을 활보하는 대대적인 마케팅이 불가능해지자 라이언 레이놀즈는 매우 심플한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며 위기를 탈출했다. 프레젠테이션은 레이놀즈의 컴퓨터 화면 속 PPT로 진행됐으며, 중간중간 보이는 이스터 에그와 재치 있는 광고로 코로나로 인해 지루한 시간을 보내던 사람들을 즐겁게 해줬다. 코로나 기간 중 활용되지 않고 남은 자본을 새로운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체험으로 제공했다. 민트모바일이 파격적으로 선보인 3개월 무료 체험은 신의 한 수였다. 무려 30%에 가까운 가입자가 무료 체험을 통해 민트 모바일로 유입됐다.

사진 출처= (ChatGPT Mint 모바일 광고 쓰기) 사진 출처= (ChatGPT Mint 모바일 광고 쓰기)

할리우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배우 출신이라는 이름표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민트 모바일의 모든 광고에 출현했고, 자신의 인기를 이용해 민트 모바일의 인지도를 높였다. 2023년 인공지능 채팅GPT가 이슈의 판도를 바꾸자 라이언 레이놀즈는 곧바로 그의 광고 대본을 채팅GPT에 의뢰했다. 실제 그 대본을 바탕으로 광고를 진행했고, Chat GPT 이슈에 탑승했다. 라이언 레이놀즈의 프레젠테이션은 그의 능력을 증명했다. 그는 적은 돈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소셜미디어에서 민트모바일을 알게 된 사용자 55%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프레젠테이션 광고가 가장 많이 노출된 유튜브를 통해 유입됐다. 이처럼 트렌드에 편승해 탄탄한 스토리와 재치 있는 농담을 더한 마케팅은 하나의 고유명사가 됐다. 이 같은 활약으로 2023년 3월 15일 미국 거대 통신사 티모빌이 한화 약 1조7000억원에 민트모바일을 인수하면서 라이언 레이놀즈에 돈방석을 줬다. 라이언 레이놀즈의 기발한 마케팅 세계관, 그의 재치 있는 마케팅 세계관은 코로나19 기간 내내 오히려 빛을 발했다. 2020년 미국의 데이트 앱 매치 광고 제작을 맡은 라이언 레이놀즈는 사탄을 주인공으로 한 세계관을 창조했다. 할리우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배우 출신이라는 이름표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민트 모바일의 모든 광고에 출현했고, 자신의 인기를 이용해 민트 모바일의 인지도를 높였다. 2023년 인공지능 채팅GPT가 이슈의 판도를 바꾸자 라이언 레이놀즈는 곧바로 그의 광고 대본을 채팅GPT에 의뢰했다. 실제 그 대본을 바탕으로 광고를 진행했고, Chat GPT 이슈에 탑승했다. 라이언 레이놀즈의 프레젠테이션은 그의 능력을 증명했다. 그는 적은 돈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소셜미디어에서 민트모바일을 알게 된 사용자 55%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프레젠테이션 광고가 가장 많이 노출된 유튜브를 통해 유입됐다. 이처럼 트렌드에 편승해 탄탄한 스토리와 재치 있는 농담을 더한 마케팅은 하나의 고유명사가 됐다. 이 같은 활약으로 2023년 3월 15일 미국 거대 통신사 티모빌이 한화 약 1조7000억원에 민트모바일을 인수하면서 라이언 레이놀즈에 돈방석을 줬다. 라이언 레이놀즈의 기발한 마케팅 세계관, 그의 재치 있는 마케팅 세계관은 코로나19 기간 내내 오히려 빛을 발했다. 2020년 미국의 데이트 앱 매치 광고 제작을 맡은 라이언 레이놀즈는 사탄을 주인공으로 한 세계관을 창조했다.

사진 출처= (지옥의 시합) 사진 출처= (지옥의 시합)

지옥에서 지루한 시간을 보내던 사탄은 성냥을 통해 ‘2020년’이라는 이름의 여자와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아무도 없는 거리를 걷고, 아무도 없는 영화관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코로나 팬데믹을 비꼬는 내용의 이 광고는 바이럴을 타고 유명세를 타면서 팬데믹으로 답답해하던 사람들의 연애 욕구를 자극했다. 광고 속 창의적인 스토리로 소비 욕구를 투영하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마케팅 기법은 그가 마케팅에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 알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마케팅 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라이언 레이놀즈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 밸류체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밸류체인타임스=서반석 인재기자] 지옥에서 지루한 시간을 보내던 사탄은 성냥을 통해 ‘2020년’이라는 이름의 여자와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아무도 없는 거리를 걷고, 아무도 없는 영화관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코로나 팬데믹을 비꼬는 내용의 이 광고는 바이럴을 타고 유명세를 타면서 팬데믹으로 답답해하던 사람들의 연애 욕구를 자극했다. 광고 속 창의적인 스토리로 소비 욕구를 투영하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마케팅 기법은 그가 마케팅에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 알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마케팅 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라이언 레이놀즈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 밸류체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밸류체인타임스=서반석 인재기자]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정석,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 | 밸류체인타임스: 밸류체인타임스 오피니언 사진출처=(Contextual Advertising) [밸류체인타임스=서반석 인재기자] 최고의 마케터는 정해진 틀에 갇히지 않고 자신의 틀에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고집한 스티브 잡스, ‘성공하는 사람이 아니라 도전하는 사람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고집하는 나이키처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는 모두 각자가 가진 고유의 틀에서 파생된다. 할리우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배우가 아닌 사업가의 마케팅 전략에서는 매우 특별한 그만의 고집이 있다. 그의 유머가 듬뿍 담긴 창의적… www.valuetimes.co.kr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정석,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 | 밸류체인타임스: 밸류체인타임스 오피니언 사진출처=(Contextual Advertising) [밸류체인타임스=서반석 인재기자] 최고의 마케터는 정해진 틀에 갇히지 않고 자신의 틀로 다른 이들을 끌어들인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고집한 스티브 잡스, ‘성공하는 사람이 아니라 도전하는 사람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고집하는 나이키처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는 모두 각자가 가진 고유의 틀에서 파생된다. 할리우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라이언 레이놀즈의 배우가 아닌 사업가의 마케팅 전략에서는 매우 특별한 그만의 고집이 있다. 그의 유머가 듬뿍 들어간 창의적인… www.valuetimes.co.kr